귀여운 6남매의 사진

                                                                                                                                           by 화도 사진관 배선복 가족사진가

사진을 담는다는 것은 언제나 즐겁다. 특히 아이들은 맑은 미소가 보여서 좋다.
사춘기만 되어도 다른 사람을 의식하고 무뚝뚝한 표정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은데 아이들은 아직 순수한 모습 그대로를 보여준다.

6남매를 둔 부모님이 찾아와서 아이들의 사진을 의뢰하셨다.
돌이 된 아기와 언니, 그리고 오빠가 잘 어울려 나왔으면 하셨다. 부모님도 같이 찍자고 권유 했는데 아이들만의 사진을 가지고 싶다고 하신다.

아이들은 마음이 여려서 억지로 할 수가 없다. 최대한 권유하면서 왜 사진을 찍는지 이유도 어른들보다 더 잘 설명해 주어야 한다. 엄마, 아빠가 원하는 사진과 이제 돌이 된 막내 여동생이 가지게 되는 사진에 대해 최대한 간단히 이야기 한다. 커서 보면 어떨지에 대해서도 이야기 한다.

순서대로 앉힌다. 그리고 막내는 제일 나중에 안게 한다. 안아주고 얼러 준다. 아직 돌아기는 큰누나에게 많이 안긴다. 하지만 큰오빠도 그에 못지않게 어르고 달래준다. 귀여움을 담당하는 언니와 앞니가 빠져서 잘 웃지 못하는 작은 언니, 그리고 얼떨떨하지만 같이 사진을 찍는 작은 오빠가 어우러져서 사진을 찍었다.

엄마, 아빠에게 이 사진은 어떤 의미일지 나중에 가족끼리 대화를 했으면 좋겠다. 아이들이 커서 한참 나중에 식탁이나 앨범에서 이 사진을 보고 이야기할 때 어떤 말이 오갈지 상상해 본다. 외모에 대해서 웃으며 이야기 할 수도 있고 큰오빠와 큰누나의 다정함이 이때도 보인다고 할 수도 있고 장난쟁이 오빠와 자주 싸우는 언니들에 대해 이야기 할 수도 있을 것이다.

사진은 이야기가 담겨 있다. 부모님과 아이들이 사진을 볼 때마다 그 이야기가 풍성해지면 좋겠다. 이 사진의 아이들이 크면서 생기는 추억과 현재의 추억이 어우러져서 더 아름답고 애틋한 사진이 되었으면 한다.


초상권 보호 작업 이미지

엮은 글

6남매를 둔 엄마와 돌아기 사진 촬영 후기

6남매를 둔 엄마와 돌아기 사진 촬영 후기

생일 사진을 찍으러 온 아이와 엄마
https://blog.naver.com/sunkey9578/220470834196

수동에서 오신 군인가족의 화목한 모습 [군인가족사진]
http://blog.naver.com/sunkey9578/220456365285

마음가족사진관 아기사진 가격

아기사진 의미와 가격

 

사랑스러운 돌 아기사진 유쾌한 가족사진 행복 담는 배선복사진작가
구리 다산 마석 남양주 평내동 136번지 031-595-4136
태그
#돌아기사진 #화도읍사진관 #화도돌사진 #평내동돌사진 #마석돌사진 #화도읍아기사진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