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족사진 촬영 자원봉사 후기[남양주가족사진]

매년 5월이 되면 여러 가족 행사가 열린다. 국가적인 행사도 있고, 지역의 작은 행사도 있다. 남양주의 호평평내동에서는 작지만 의미 있는 행사가 있었다.

남양주 평내동, 호평동에 위치한 마음가족사진관의 배선복 가족사진가는 남양주 지역사회 자원봉사의 의미로 저소득층이나 취약계층을 위해 매년 가족사진을 무료로 촬영해 주고 있다. 남양주의 자원봉사 단체와 연계하기도 하고 개별적으로 진행하기도 한다.

이번 가족사진 무료촬영 행사는 남양주 평내동, 호평동의 드림스타트, 동부희망케어센터에서 인원을 선정하고 가나헤어와 배선복 가족사진가가 자원봉사를 하였다. 각 가정에게 ‘마음 선물’을 주는 것으로 가족사진만큼 적절한 것이 없기 때문에, 선정된 가족들은 행복하게 가족사진을 찍었고 모두 만족스러워 하였다.

배선복 가족사진가는 ‘가족사진은 각 가정이 가지고 싶은 행복과 현재의 부모, 자녀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수단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마음을 담는 훌륭한 도구이고, 평내동 호평동 가족들을 위한 저의 마음 선물’이라고 본다.

자원봉사를 하기 시작한 동기는 ‘행복한 사람이 되기 위해서이다. 행복은 자신의 가지고 싶거나 하고 싶은 것을 성취할 때도 느낄 수 있지만 다른 사람과 사회를 위해서 베풀고 봉사를 했을 때 더 많이 느낄 수 있다. 행복한 사람이 행복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저는 행복한 사람이 되고 싶고 행복한 사진을 찍고 싶다.’고 한다.

앞으로 어떤 쪽으로 활동을 할 것인지와 관심 분야에 대해 ‘남양주에서 가족사진 이외의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사진을 통해 자기표현 능력 향상할 수 있는 청소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담당관으로도 활동을 하면서 청소년들의 바른 습관 형성과 자아 탐색을 도와주고 있다. 가족사진을 찍다보면 행복한 가족은 아이와 부모가 대화를 많이 하더군요. 무뚝뚝한 부모라도 자녀가 행복하고 바르게 크기를 원한다. 자녀를 올바르게 키우는 법은 모두의 관심사구요. 제가 아는 지식과 방법으로 청소년의 올바른 습관을 갖게 하고 자아탐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다. 무뚝뚝한 부모 아래에 있는 청소년이라도 청소년이 바른 습관을 갖고 자신감이 넘친다면 부모와 자녀의 사이도 덩달아 좋아진다. 자녀가 바르게 자라면 부모는 자연스럽게 행복해진다.”고 한다. 그는 청소년교육학 학위를 17년 취득하였고 전문자격을 갖고 있다.

 

<남양주 수동 복지관에서 영정사진 자원봉사>

 

 

<남양주 호평평내동 마음가족사진관 봉사활동 사진>

 

배선복 가족사진가는 남양주 복지관과 아파트에서 어르신의 영정사진을 무료촬영 하는 사진 자원봉사와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가족을 위한 봉사도 자주하고 있다. 그는 주로 자기 주변에서 자원봉사 거리를 찾고 행하는데 이유는 자주 보는 사람부터 챙겨야 자신감과 행복도가 더 높아지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처럼 주변사람을 챙기고 봉사하는 모습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자원봉사의 매력에 빠져들기 바란다.

엮은 글
가평에서 오신 30년 근속 진급기념 군인가족사진
http://www.maumst.kr/?p=639
가족사진 의미와 설명 및 가격
http://www.maumst.kr/?p=352
가족사진을 통한 가족심리치료
https://blog.naver.com/sunkey9578/220803267036
수동에서 오신 군인가족의 화목한 모습 [군인가족사진]
https://blog.naver.com/sunkey9578/220456365285
경사로 진급을 한 경찰아빠의 행복한 가족 사진을 찍으며
https://blog.naver.com/sunkey9578/220335162155

 

 

 
구리 가족사진 다산 가평 따듯한 분위기 캐주얼한 자연스런 가족사진을 담는 배선복사진가
경기 남양주시 평내동 136번지
PPA MASTER
031-595-4136

 

태그 #남양주자원봉사#영정사진#가족사진#다산가족사진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