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사진”은 뒤돌아보는 것

by 구리 남양주 다산 평내동 호평동 배선복 가족사진관
010-9274-0770

가족사진을 찍기 시작한지 15년이 지났다. 그 동안 수많은 사람을 찍었고 많은 가족을 만났다. 같은 사람이 없듯이, 같은 가족도 없다. 조금씩 다른 가족 분위기와 어울리는 가족 문화가 같은 가족사진이지만 다른 가족사진을 만들어 냈다.

그 동안 가족사진을 찍으면서 가족의 마음을 담는다고 생각을 했다. 현재의 모습, 지금의 소원, 앞으로의 소망 등 가족의 염원이 담긴다고 생각하고 사진을 찍었다.

결혼 20주년, 30주년 기념으로 가족사진을 찍는 가족을 만나다 보니 불현 듯 지금 가족의 모습이 변했을 때 저 사진을 어떤 마음으로 바라보게 될까 생각을 했다.

가족은 부부에서부터 시작해서 자녀의 성장, 자녀의 독립, 그리고 다시 부부의 모습으로 되돌아온다. 자녀를 키울 때와 자녀가 커서 부부만의 시간이 많아질 때 가족의 모습이 변하게 된다. 그 때 가족사진을 보면 어떤 마음이 들까?

가족을 위한 봉사와 희생은 자녀가 크면서 자연스럽게 줄어든다. 중장년이 되면서 각자의 취미 생활을 하거나 사회 모임 활동을 시작할 여유가 생긴다. 운동을 하던지, 취미를 하던지 새로운 활동을 하면서 가족끼리의 시간보다 더 많은 시간을 쓰기도 한다. 그 때 가족사진을 보면 어떤 마음이 들까?

단순화 후처리 이미지 - 소가족사진
단순화 후처리 이미지 – 결혼 기념일 소가족 사진

가족사진은 자신의 삶을 뒤돌아보게 만든다. 앞만 보고 달리는 순간 되짚어 볼 수 있는 생각의 여유를 준다.

지금 현재만 느끼고 살다보면 가끔 무엇이 중요한지 잊기 때문에 뒤돌아 볼 수 있는 계기가 필요하다. 무엇을 위해 살아왔는지 뒤돌아보면 보이는 가족사진 속 사람 사람들에게 고마움을 느낀다.

단순화 후처리 이미지 -결혼 기념일 소가족 사진

임영웅의 “어느 60대 부부의 이야기” 가 떠오르는 가족.

엮은 글

군대 가는 아들과 가족사진

장교로 입관한 아들과 가족사진 후기
http://www.maumst.kr/?p=1122
가족사진 출장 가능하신가요?
http://tsstudio.kr/wordpress/?p=4908
할머니를 위한 가족사진
http://www.maumst.kr/?p=1066
가족사진은 사랑의 울타리다.
http://www.maumst.kr/?p=943

미국사진가협회 사진명장청소년지도사교육연극지도사자연스러운 가족사진구리 남양주 다산 서울 배선복 가족사진관010-9274-0770


네이버지도https://v4.map.naver.com/local/siteview.nhn?code=12043421다음지도https://place.map.kakao.com/1972836239구글지도

태그
가족사진 #소가족사진 #결혼20주년가족사진 #결혼기념일 #호평동사진관 #평내동사진관 #마석사진관 #금곡사진관 #다산사진관 #배선복사진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