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평동 여권사진 촬영 후기

by 호평동 평내동 배선복 사진가

사진관에서 가장 자주 만나는 고객은 어떤 고객일까?

평내동의 배선복 가족사진관은 가족사진이 주요 상품이다. 가족사진은 주로 주말, 공휴일에 촬영 예약을 많이 하는 편이라 평일에는 일반 증명사진이나 여권사진, 취업사진, 수능사진, 자격증사진, 운전면허증사진, 주민증사진, 프로필 사진, 아기사진 같은 것을 많이 촬영한다.

가족사진은 전국의 손님이 예약을 하는 편이다. 해외에서도 예약을 하고 오기도 한다. 해외에서 사는 자녀가 귀국하여 부모님과 가족사진을 찍기 위해 예약하는 경우가 그렇다.

 

호평동사진관
단순화 후처리 이미지 – 호평동 평내동 여권사진 증명사진

반면 증명사진과 여권사진들은 사진관 주변에 사시는 손님들이 자주 온다. 평내동, 호평동, 마석, 구리, 덕소, 퇴계원, 하남, 수동, 오남, 그리고 다산동에 사는 분들이 주요 고객이다. 많은 분들을 찍다보니 몇 가지 공통점이 있다.

첫째, 빨리 찍고 빨리 나오길 바란다.
둘째, 젊은 남자와 여자는 외모에 신경을 많이 쓰고 비용보다 사진이 잘 나오는 것을 우선한다.
셋째, 대부분 후보정(포토샵 보정)을 매우 당연하게 생각한다.
넷째, 사진을 자주 찍는 사람일수록 활동적인 직업을 가지고 있다.

첫 번째는 예전 속성을 마케팅 포인트로 잡던 사진관들에 의해 손님들이 익숙해져서 그런 것 같다. 예전에 비해 사진이 나오는 시간이 빨라졌지만 사진의 후보정을 원한다면 좀 더 시간이 늘어날 수 있다는 것을 손님들이 이해해 주었으면 좋겠다.

두 번째는 거울을 주로 많이 보는 세대나 성별에 따라 품질을 더 우선시 한다. 사진을 대량으로 촬영하는 곳은 대부분 가격이 싸다. 예를 들어 마트의 사진관이나 유동인구가 많은 사거리의 사진관들이 그렇다. 정성이 들어가면 그만큼 시간과 비용은 들어갈 수밖에 없고, 이것을 이해하는 손님들이 이 부류이다.

세 번째로 후보정을 당연시 하는 고객이 많은데 이것은 핸드폰의 카메라 어플의 영향이 크다. 셀카를 찍으면 기본적으로 사진을 보정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자신의 얼굴이 계란형이고 눈이 크고 입술이 작고, 피부가 뽀얀 것으로 당연히 생각한다. 하지만 실제 사진은 그렇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바꾸어 줄 것을 대부분 요청한다. 고객의 요청에 응하기는 하지만 자신을 있는 그대로 보지 않고 바꾸어야 하는 존재로 보는 것이 우려스럽다. 또한 신분증 사진은 자신을 증명해야 하기 때문에 보안 검색시 문제가 될 수 있다.

네 번째 부류는 주로 영업직이거나 승진을 위한 회사 프로필 사진을 찍는 경우이다. 그리고 남에게 자신을 보여주어야 하는 직업일수록 사진을 자주 찍는다. 영업직인 경우 명함이나, 회사에 사진을 자주 제출해야 한다. 또한 승진 할 경우 회사 사원증 사진을 교체해야 하고, 자격증 등을 따는 경우에도 사진을 제출한다. 그리고 강사나, 정치인들도 사진을 자주 촬영한다. 활동적으로 일하는 사람일수록 자신을 남에게 기억시켜야 하고 그 대표적인 것이 사진이다. 길거리 정치인들의 현수막만 봐도 정치인의 얼굴이 떡하니 걸려있고, 인터넷의 프로필을 보면 반드시 그 사람의 프로필 사진이 들어가 있어서 신뢰감을 주고 있다.

이러한 특색을 보자면 사진은 남에게 자신을 잘 보이기 위한 사진이자, 일반 광고와 같이 과장하여 신뢰감을 주고 호감을 사고 싶은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특색을 사진을 촬영할 때 잘 적용하는 방법은 촬영 당시 기분을 편안하게 만들고 여러 표정을 촬영하여 자신이 어필하고 싶은 사진을 선택하게 만드는 것이다. 이러한 서비스를 하였기 때문에 배선복 사진작가는 오랫동안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았나보다. 오랫동안 이 직업을 가지고 행복한 사진을 찍는 것으로 만족하는 삶을 산다. 앞으로도 배선복 가족사진작가는 고객의 요구를 이해하고 그에 응하는 사진을 촬영하고자 노력할 것이다.

엮은 글
증명 여권사진 가격

증명 여권사진 가격


바뀐 운전면허증 여권 사진 규정

18년 바뀐 운전면허증 여권 사진 규정


[여권만들기/남양주 여권민원실]여권 만들기 & 여권 갱신하기
https://blog.naver.com/sunkey9578/221193933759
여권 분실시 대처요령 또는 여권 재발급을 알려드립니다!
https://blog.naver.com/sunkey9578/221026028979

구리 남양주 다산 가족사진가 강사
구리 남양주 다산 가족사진가 강사
호평동 평내동 여권사진 운전면허증 배선복사진관
태그 #여권 #운전면허증 #durnjs #호평동여권 #마석사진관 #평내동사진관 #평내호평역사진관 #증명사진 #호평동사진관